본문 바로가기
유럽

스페인 여행 바르셀로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by 가디언즈 2023. 3. 17.

 

스페인 바르셀로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스페인 여행 핫플레이스 바르셀로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Sagrada Familia)은 세계적인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Antoni Gaudí, 1852 ~1926)가 설계하고 건설한 성당으로, 현재까지도 건설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가우디의 작품은 물결치는 것 같은 선과 조화롭게 어울리는 다양한 색과 재료를 통해서 독특한 공간적 특성과 조형성을 건축의 표면과 조각에 표현한 건축가의 천재성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1882년에 착공되어 1926년 가우디의 사망으로 건설이 중단되었으나, 그의 설계 디자인에 따라 계속해서 건축작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내부와 외부는 독특하고 화려한 디자인으로 가득합니다. 성당은 세 개의 출입구가 있으며, 전체 18개의 탑이 세워져 있습니다. 이 중에서 가장 높은 탑은 예수 그리스도의 탑으로 170m 입니다.

 

성당 내부에는 스테인드글라스, 조각작품, 벽화 등이 있어 아름다운 예술작품으로 가득합니다. 2010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바르셀로나의 사그라다 패밀리아 성당

 

스페인 여행 바르셀로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역사

스페인 여행 핫플레이스 바르셀로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의 역사는 19세기 후반, 바르셀로나의 일부 교회 지도자들이 성당 건설 아이디어를 제안한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이후 이 아이디어는 건축가 프란시스코 데 파울라(Francisco de Paula del Villar y Lozano)에 의해 최초의 설계가 완료되었습니다.

 

그러나 파울라는 건축 작업을 중단하고, 이 일을 후임 한 안토니 가우디가 이어받게 됩니다. 가우디는 1883년에 건축 작업을 시작하였으며, 당시 건축 양식인 모데르니스모(Modernismo)와 고딕 양식을 혼합하여 이를 바탕으로 성당 건설을 계획했습니다.

 

그 후, 1926년에 가우디가 교통사고로 사망하게 되어 성당 건설 작업은 중단되었습니다. 그러나 가우디가 남긴 설계 스케치 등을 바탕으로 건축가들이 계승하여 작업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2026년 가우디의 탄생 200주년을 기념하여 성당 건설 완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바르셀로나의 사그라다 패밀리아 성당

 

스페인 여행 바르셀로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관광하기 좋은 계절

스페인 여행 핫플레이스 바르셀로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연중 내내 관광객들의 인기 있는 관광지 중 하나이지만, 관광하기 좋은 계절은 봄과 가을입니다.

 

봄은 3월부터 5월까지이며, 평균 기온은 15℃~20℃ 정도이며, 벚꽃이 만개하는 4월 초에는 특히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봄철에는 꽃축제와 음악축제 등 다양한 행사가 있습니다.

 

가을은 9월부터 11월까지이며, 평균 기온은 20℃ 정도입니다. 가을철에는 바다와 성당 주변의 나무들이 아름다운 노란색과 주황색으로 물들기 때문에 경치가 아름다운 시기입니다. 또한 가을철에는 포도와 와인 축제가 열립니다.

 

여름과 겨울은 날씨가 너무 더울 수 있거나 춥기 때문에 여행하기에 적절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언제 방문하더라도 성당 내부와 외부의 아름다운 예술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바르셀로나의 사그라다 패밀리아 성당

 

스페인 여행 바르셀로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위치

스페인 여행 핫플레이스 바르셀로나 사그라다 패밀리아 성당은 스페인 카탈루냐 지역 바르셀로나에 위치해 있습니다. 성당은 바르셀로나 시내 중심에서 북동쪽으로 약 2.5km 떨어진 위치에 있으며, 대중교통을 이용하려면 지하철 2호선(L2)과 5호선(L5)의 Sagrada Familia 역입니다.  Carrer de Mallorca, 401, 08013 Barcelona, Spain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