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

베트남 여행 벤탄시장(Ben Thanh Market)

by 가디언즈 2024. 5. 6.

 

과거의 사이공의 저자 브엉홍센에 따르면, 1912년 프랑스인들이 보리스라는 연못을 메워서 12,000m2 정도의 단단한 대지를 조성한 후 그 위에 시장을 세웠습니다. 이 시장은 구 도시의 부잔교에 가까워서 벤탄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1914년 3월에 열린 시장 개장식은 대규모 축제 행사였습니다. 이 시장은 호찌민 시내 중심가인 레 로이 거리에 위치한 최대 규모의 시장으로, 호찌민에서 가장 활기 넘치는 곳 중 하나입니다. 프랑스 식민 정부 시절인 1914년 문을 연 이래 약 100년 동안 시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어, 호찌민을 대표하는 재래시장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시장 입구는 총 네 곳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넓은 중앙 통로를 지나 안으로 들어가면 좁은 통로가 이어지는데, 상품 2,000여 개가 빼곡히 채워져 있어 미로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식료품, 의류, 신발, 원단, 가죽 제품, 귀금속, 주방 용품, 침구류, 미용 제품 등 취급 품목별로 구역이 나뉘어 있어 원하는 물건을 찾기 쉽습니다.

 

시장 안에서는 다양한 품목들이 거래되는데, 베트남 현지인들의 생활에 필요한 저렴한 물건들이 주를 이룹니다. 또한 관광객들을 위한 수공예품도 다양하게 구매할 수 있으며, 베트남 커피와 비즈 백, 수제 샌들 등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가격은 상점마다 다르기 때문에 흥정이 필수입니다. 관광객들을 위한 영어를 할 수 있는 상인들도 많으며, 흥정 시에는 계산기를 사용하여 원하는 가격을 제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장은 인파로 북적거리며, 소매치기에 주의해야 합니다.

 

 

오전에는 비교적 한산하며, 저녁 6시 이후에는 벤탄 시장 주변에 야시장이 형성되어 다양한 베트남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야시장 내의 포장마차들은 위생에 신경을 쓰고 있으며, 해산물, 국물 요리, 간식, 음료 등 다양한 메뉴를 제공합니다. 시장 안에는 음식점뿐만 아니라 일용잡화를 파는 가게들도 있으며, 영업시간은 가게마다 다르지만 보통 저녁 11시까지 영업합니다.

 

 

자료출처: 베트남 관광청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