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

홍콩 여행 피크트램

by 가디언즈 2023. 5. 19.

홍콩 여행 피크 트램(Peak Tram)은 홍콩의 대표적인 관광 수단 중 하나로 빅토리아 피크(The Peak)로 올라가는 케이블카 형태의 운송 수단입니다.

목   차

홍콩 핫플레이스 피크 트램

홍콩 피크 트램은 1888년에 개장하여 홍콩의 가파른 산을 오르는 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오래된 역사와 전통을 가지고 있어 홍콩의 상징적인 관광 명소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크 트램은 중앙의 트램 스테이션(중앙 동거리)에서 출발하여 빅토리아 피크 정상까지 올라갑니다. 약 1.4km의 거리를 7분 정도에 걸쳐 이동합니다.

피크 트램은 케이블카로, 선로 위를 따라 오르거나 내려가는 방식으로 운행됩니다. 경사로를 따라 오르는 동안 도시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어 인기가 있습니다.

피크 트램을 이용하면 빅토리아 피크 정상에서 홍콩의 스카이라인, 바다, 그리고 주변의 자연 경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멋진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피크 트램은 매일 아침 7시부터 밤 12시까지 운영됩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이용객이 많을 수 있으므로 혼잡을 피하기 위해 일찍 가는 것이 좋습니다. 피크 트램은 빅토리아 피크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이동수단입니다.

홍콩 여행 피크 트램 역사

홍콩 여행 피크 트램은 1881년 5월 28일에 개장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즐길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으로서의 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피크 트램은 홍콩 섬의 중앙에서 빅토리아 피크로 가는 가파른 경사로를 오르는 수단으로 개발되었습니다. 당시에는 말과 사람이 이용하는 육상 수송 수단으로 운영되었습니다.

1926년에 피크 트램은 전기로 작동하는 첨단 기술로 개조되었습니다. 이로써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해졌습니다.

역사 속에서 여러 차례 개조와 확장이 이루어졌습니다. 초기에는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운영을 위해 기술적인 개선이 이루어졌고, 후에는 수용 인원 증가와 인프라 개선을 위한 확장이 이루어졌습니다.

1989년에는 피크 트램이 현대적인 전기 시스템으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이로써 더욱 효율적이고 안전한 운영이 가능해졌습니다.

홍콩 피크 트램은 오래된 역사와 함께 홍콩의 상징적인 관광 명소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이 홍콩을 방문할 때 꼭 경험하고 싶은 이동 수단입니다.

홍콩 여행 피크 트램 방문하기 좋은 기간

1. 봄(3월부터 5월)

홍콩의 봄은 따뜻하고 쾌적한 날씨를 가지며, 꽃이 피어나는 계절입니다. 피크 트램을 타고 올라가면 빅토리아 피크 정상의 정원에서 아름다운 꽃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2. 여름(6월부터 8월)

여름은 홍콩의 습한 기후와 높은 온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홍콩에서 빅토리아 피크로 올라가는 인파가 많을 수 있으며, 폭염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용객이 많아서 혼잡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티켓 예약을 권장합니다.

3. 가을(9월부터 11월)

홍콩의 가을은 일반적으로 맑고 건조한 날씨를 가지며, 온도도 쾌적합니다. 피크 트램을 이용하여 빅토리아 피크로 올라가면 가을의 홍콩의 도시 전경을 아름답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4. 겨울(12월부터 2월)

겨울은 홍콩의 날씨가 서늘하고 건조한 편입니다. 홍콩의 스카이라인은 겨울에 특히 아름다워지며, 피크 트램을 이용하여 올라가면 홍콩 도시의 빛나는 전망을 즐길 수 있습니다.

피크 트램을 방문하기 좋은 계절은 봄과 가을입니다. 그러나 홍콩은 일 년 내내 다양한 행사 있는 관광 명소가 있으므로, 방문 일정을 결정할 때 홍콩의 행사 일정과 날씨를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홍콩 여행 피트 트램 위치

홍콩 여행 피크 트램은 홍콩 센트럴의 피크 트램 역에서 출발하여 빅토리아 피크까지 이동합니다. 이 고공 케이블카는 홍콩 섬의 중앙을 가로지르며, 경치를 감상하며 피크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홍콩 센트럴 (Central)은 홍콩의 핵심 도심 지역으로, 중부 지구(Central and Western District)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33 Garden Road, Central, Hong Kong

1. 지하철(MTR)을 이용하는 경우

홍콩 센트럴(MTR 역)에 도착한 후 J2 출구로 나와 가든 로드(Garden Road)를 따라 약 10분 정도 걸어가면 피크 트램 정류장에 도착합니다.

2. 택시를 이용하는 경우

홍콩 센트럴로 택시를 타고 가든 로드(Garden Road)의 피크 트램 정류장에서 내리면 됩니다.

피크 트램 정류장은 중앙에 위치해 있어 홍콩의 주요 교통수단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홍콩에 도착한 후에는 쉽게 피크 트램 정류장까지 찾아갈 수 있으며, 정류장에서는 트램 탑승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홍콩 여행 피크 트램 주변 관광명소

1. 빅토리아 피크 (Victoria Peak)

홍콩에서 가장 유명한 전망대로, 피크 트램을 이용하여 오르면 홍콩의 스카이라인과 바다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2. 빅 트리 (Big Tree)

피크 트램 정상에서 약 10분 정도 걸어가면 도착하는 곳으로, 거대한 나무인 빅 트리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3. 스카이 테라스 (Sky Terrace)

빅토리아 피크 정상에 위치한 전망대로, 홍콩의 아름다운 도시 전경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4. 홍콩 마담 투소 밀랍인형 박물관 (Madame Tussauds)

빅토리아 피크에 위치한 유명한 왁스 뮤지엄으로, 유명인들의 왁스 인형을 볼 수 있습니다.

5. 홍콩 스카이라인 (Hong Kong Skyline)

빅토리아 피크에서 내려다보는 홍콩의 스카이라인은 아름다운 야경을 제공합니다.

6. 심포니 오브 라이트 (Symphony of Lights)

빅토리아 피크 주변에서 매일 밤 열리는 홍콩의 대표적인 조명쇼로, 빌딩들의 화려한 조명과 레이저 쇼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7. James Turrell Skyspace

빅토리아 피크 정상에 위치한 공공 예술 작품으로, 하늘을 배경으로 한 조명 설치물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8. 성 프란시스 자비에르 성당 (St. Francis Xavier's Church)

19세기에 건립된 아름다운 고딕 양식의 성당으로, 홍콩에서 역사적으로 중요한 장소입니다.

9. 홍콩 역사박물관 (Hong Kong Heritage Museum)

빅토리아 피크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한 박물관으로, 홍콩의 문화와 역사를 소개하는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10. 홍콩 공원 (Hong Kong Park)

피크 트램에서 도보로 이동하여 도착하는 홍콩 파크는 푸른 잔디밭, 화려한 정원, 고요한 연못 등으로 이루어져 있어 휴식과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